하느님의 천사들이 기뻐한다.

이기정신부 사도요한 2025/11/05 15:10 (192)
  이 게시글이 좋아요(1) 싫어요
  20251106(목) 하느님의 천사들이 기뻐한다.

“그때에 세리들과 죄인들이 예수님의 말씀을 들으려고 가까이 모여들고 있었다. 그러자 바리사이들과 율법 학자들이, ‘저 사람은 죄인들을 받아들이고 또 그들과 함께 음식을 먹는군.’ 하고 투덜거렸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 비유를 말씀하셨다. ‘너희 가운데 어떤 사람이 양 백 마리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 가운데에서 한 마리를 잃으면, 아흔아홉 마리를 광야에 놓아둔 채 잃은 양을 찾을 때까지 뒤쫓아 가지 않느냐? 그러다가 양을 찾으면 기뻐하며 어깨에 메고 집으로 가서 친구들과 이웃들을 불러, ‘나와 함께 기뻐해 주십시오. 잃었던 내 양을 찾았습니다.’ 하고 말한다.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이와 같이 하늘에서는, 회개할 필요가 없는 의인 아흔아홉보다 회개하는 죄인 한 사람 때문에 더 기뻐할 것이다. 또 어떤 부인이 은전 열 닢을 가지고 있었는데 한 닢을 잃으면, 등불을 켜고 집 안을 쓸며 그것을 찾을 때까지 샅샅이 뒤지지 않느냐? 그러다가 그것을 찾으면 친구들과 이웃들을 불러, ‘나와 함께 기뻐해 주십시오. 잃었던 은전을 찾았습니다.’ 하고 말한다.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이와 같이 회개하는 죄인 한 사람 때문에 하느님의 천사들이 기뻐한다.(루카15,1~10)”

잃은 양 한 마리와 은전 한닢을 되찾으면 매우 기뻐하지 않겠습니까. 죄인이 회개하는 걸 하느님의 천사들이 반긴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처럼 하늘에서는 회개하는 죄인 하나 때문에 천사들이 기뻐한댔죠.

하느님의 기쁨은 양도 은전도 아니고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는 거죠. 혼났다거나 정신 차렸다는 말들은 세상에선 흔하게 쓰는 말들입니다. 사람이 본향인 하늘을 잊고 세상일에 정신 팔려 살면 정신 나갔지요.

제정신 아니거나 미치거나 속이는 사람들이 많아 무서운 세상입니다. 사람이 제 영혼 바로 찾으면 모두가 기뻐할 일이듯 하늘도 기뻐하죠.

가톨릭알림 말: 내 영혼 찾아 하늘 뜻대로 사는 사람 되어야 정상이죠. 위 그림을 터치하여 [인터넷교리]앱을 깔고 하늘뜻 재정리해 봅시다. 신자분들은 날수제한 없고 예비신자들은 날수제한과 과제가 있습니다. 신자는 인터넷교리 진행 체험후 이곳을 선교하실 교리실로 쓰십시요.
카카오톡에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서 공유하기 페이스북에서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서 공유하기 트위터에서 공유하기 Blogger에서 공유하기
한미카엘라 📱 (2025/11/06 08:55)
  이 댓글이 좋아요 싫어요
아멘!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 로그인 하셔야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
👉 여기를 눌러 로그인하세요.
 

목록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마리아사랑넷